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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3사가 밀린 이유
2024-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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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들이 앞다퉈 스포츠 중계권 확보에 나섰다. CJ ENM OTT '티빙'이 최근 프로야구 뉴미디어 중계권을 따내며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 전 세계 OTT들이 제작비 부담이 덜하고 안정적으로 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다는 이유로 수면 위로 떠오른다. 스포츠 경기는 무료로 시청한다는 인식이 보편적인 상황에서 수익 창출을 위한 OTT들의 고민이 깊다. 아시안컵 쿠팡플레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의 스포츠 중계권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과거 지상파 3사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OTT사들이 앞다퉈 해당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