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블로그 입니다
블로그 상세 보기
통신시장
2023-07-10
조회수 : 1148
새로 통신시장에 뛰어들려는 기업 수요가 마땅치 않은 만큼 통신사들에 중저가 요금제 신설 등을 유도해 소비자들이 통신비 인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는 것이다.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발표에 따르면 ‘통신시장 경쟁촉진 방안’의 핵심은 통신시장 경쟁 구도를 다각화하는 것이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3사가 독과점하는 통신시장에 새로운 사업자가 들어오면 소비자 선택지가 늘고 자연스레 요금 인하가 이뤄질 것이란 판단에서다.업계 안팎에서는 시장 경쟁을 활성화한다는 취지에 대해선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새로운 사업자를 유도할 구체적인 실현 방안이 부족한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알뜰폰 사업자를 ‘풀MVNO’로 키우기 위한 추가적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는 이유다.
풀MVNO는 가입자 정보 관리와 요금제 설계 등에 필요한 자체 전산 설비를 갖춘 알뜰폰 사업자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