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블로그 입니다
블로그 상세 보기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2022년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KB저축은행 순이었다.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 대표 임진구, 정진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0,114 미디어지수 602,196 소통지수 389,004 커뮤니티지수 350,241 소셜지수 336,3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7,944로 분석됐다.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이용자가 늘면서 이와 같은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71,005와 비교하면 27.54% 하락했다.2위, OK저축은행 ( 대표 정길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894 미디어지수 469,916 소통지수 490,596 커뮤니티지수 389,859 소셜지수 294,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0,044로 분석됐다.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09,985와 비교하면 22.71% 하락했다.3위, 웰컴저축은행 ( 대표 김대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694 미디어지수 497,547 소통지수 309,397 커뮤니티지수 413,458 소셜지수 467,9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3,08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01,947과 비교하면 12.41% 상승했다.4위, 페퍼저축은행 ( 대표 장매튜하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142 미디어지수 402,368 소통지수 230,296 커뮤니티지수 505,663 소셜지수 213,0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2,498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