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블로그 입니다
블로그 상세 보기
스타벅스 구독서비스 성공할까?
2024-10-05
조회수 : 21
유통업계 전반에 퍼지고 있는 구독 경제 시장에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도 참전하고 있다.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면서 가격 상승으로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의 수요를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1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이날부터 스타벅스 구독서비스 '버디 패스'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서비스로, 오후 2시 이후 월 9900원에 매일 한 잔의 제조 음료와 푸드 30% 할인 쿠폰,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쿠폰, 온라인 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 등을 제공한다. 플랫폼 위주로 확산하던 구독 서비스가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 퍼지는 배경에는 글로벌 및 저가 브랜드의 공습으로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록인 효과'를 노릴 수 있기 때문이다. 구독 서비스는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의 이탈을 막아 충성 고객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다.또한 구독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정기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매년 스타벅스 매출은 증가하고 있지만 원두 가격 인상 등으로 수익성이 줄어들고 있는 만큼 수익성 확보가 필요한 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