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S

검색영역

서울문화재단 블로그 입니다

김정오(maxstarter)
일상에서 발생하는 소소한 소식을 전합니다.
소소한 일상

블로그 상세 보기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에 대비하는 튀니지전 대비
2023-10-13
조회수 : 992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클린스만 감독이 12일 오후 경기도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평가전 대비 훈련에서 선수들을 지켜보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12일 오후 경기도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평가전 대비 훈련을 하고 있다.
앞으로 아시아 팀들을 상대해야 하는 대표팀 일정상 아프리카의 복병으로 꼽히는 튀니지전에서 승리를 따내야 우려와 비판의 목소리를 조금이나 잠재울 수 있다.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튀니지와 평가전을 치른다.지난 6월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엘살바도르와의 평가전 이후 4개월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평가전이다.한국은 튀니지를 상대로 홈팬들 앞에서 첫승에 도전한다.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카타르 월드컵 이후 클린스만 감독 체제로 전환한 한국은 지난 3월과 6월 국내서 펼쳐진 4경기에서 2무2패로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한국이 객관전 전력에서 앞선다고 평가했던 엘살바도르와도 1-1로 비겼다.부진이 이어지던 한국은 지난 9월 영국으로 원정을 떠나 웨일스와 0-0으로 비긴 뒤 사우디아라비아를 1-0으로 제압, 기다리던 첫승을 따냈다.고대하던 첫 승리를 신고했지만 대표팀을 향한 부정적인 시선은 크게 나아지지 않았다.